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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못 받은 물품대금 받아주는 곳. 무료상담

 

 

안녕하세요. 고려신용정보 이상미 팀장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래처에 물품을 납품하고 못 받은

미수금에 대해서

회수방법과 절차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채권자는

에어컨을 판매 또는 설치하는 업체로서

주변 상가 내 신규개업한 미장원에

에어컨을 설치하고

잔금 2천만 원을 결제하지 않아

수차례 전화, 방문하여, 독촉하였지만

전혀 갚을 의지가 없는 채무자를 상대로

못 받은 물품대금을 받아내고자 하는

상담 건입니다.

 

우리나라 정서상

사업을 하면서 오랜 거래처 또는

지인의 소개로 거래한 경우에는

 

못 받은 미수금이 발생해도

강하게 독촉하거나 소송을 진행하면

주변인식이 좋지 않을 까봐

기다리면서

 

결국에는 상대방은 사업장 폐업,

고의부도, 개인회생, 재산은닉,

개인회생, 등으로

부실채권이 발생하여

전혀 한 푼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곤 합니다..

 

 

 

2. 직접 독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거래처 못 받은 물품대금이 발생하면

수차례전화, 방문, 내용증명으로 독촉해도

이행하지 않을 때에는

 

법원에 지급명령 또는 본안소송을 통해서

어렵게 판결문을 받아놓지만

채무자는 이미 재판과정 중에

재산을 은닉하거나

법인폐업, 파산신청 등으로

진행된 경우에는 받아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실채권을 예방하려면

아무리 오랜 거래처라고 하더라도

 

전혀 갚을 의지가 없다고 판단되고

재산은닉, 사업장폐업을, 할 것이라고

한다면 즉시

상대방의 신용. 재산조사,

경영상태 등을 파악하여

 

실익 있는 재산권인 부동산, 거래은행,

유체동산, 제3채무자 등에

가압류, 가처분, 등

채권보존조치를 취하고

소송 및 압류진행하는 것이

보다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회수 경험이 없는 채권자

직접 진행하는 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고도

받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법조치 및 채권추심에 자신이 없을 때에는

채권추심업체에 의뢰하여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도산기업의

부도, 폐업의 원인의 50%

못 받은 미수금 때문이라는

사실을 아셔야 할 것으로

 

지금도 못 받은 미수금에 대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가.

또한 미수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적. 사후적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에 따라서

부실채권을 예방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3. 미수금을 회수하는 데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거래처 못 받은 물품대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사전에 정확한 신용. 재산조사를. 통해

추심계획과 전락을 세우고

채권보존조치 및 소송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성공비결일 것입니다.

 

지금도

거래처 못 받은 물품대금에 대해서

마냥 기다리면서 스트레스받고 계신다면

 

국내 채권추심 1위 업체인

고려신용정보 의뢰하여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문의하세요

지금 전문 채권추심 상담직원이

전국 무료상담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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