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고려신용정보 윤철희 차장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래처 못받은 돈 받기, 거래처 못받은돈 받는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거래처에서 못받은 돈은 먼저 관리가 중요합니다

서류는 꼼꼼히 챙기시고 미지급된 내역을 잘 정리해두셔야 나중에 청구할 때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를 해주기로한 날짜로부터 몇일 전에 한번더 결제가 되는지 확인 전화는 필수이며

 약속전날 입금안내문자, 입금 당일 입금 확인 전화도 해야합니다.




입금이 되지 않았으면 다음날 바로 전화를 하여 입금이 되지 않은 사유를 들어봐야하며 

언제까지 주겠다고 말을 했으면 문서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 약속날짜에 변제가 되지 않을 시에는 법적조치예정 통지서나 청구서 등을 내용증명으로 발송을 하여 압박을 해보고 반응을 봐야합니다. 언제까지 갚겠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공증을 요구해보시기 바랍니다.




갚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공증을 해줄 수 있고 공증을 못해주겠다하면 일부 변제라고 받으셔야 합니다

한푼도 변제하지도 않고 공증도 못해주겠다는 회사의 말을 더이상 믿을 수 없습니다.




이 모든 절차가 3개월 안개 이루어져야합니다. 더이상 시간을 끄시면 채무자의 상태가 악화될 수도있고 다른 채권회사에게 먼저 변제를 하는 상황이 되면 못볻은 돈을 회수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먼저 민사소송을 하기에는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어 그 사이에 채무회사의 상태가 악화되고 빈털터리가 된 후 에 판결에서 승소하면 아무 소용도 없기에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만은 회사에서 저희와 같은 채권추심 전문회사에 상담문의를 하시고 채권추심 위임계약을 하고 계십니다.




직접 채권추심을 하기에는 효율적이지 못하기에 저희 회사에 채권추심 대행을 맡겨주시는 회사가 많습니다.




채권추심은 타이밍이 생명입니다. 채무회사가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야 회수를 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악화되고나면 손쓸 수 없는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거래처 못받은 돈으로 고민 중이시면 채권추심 업계 1, 국내 최대규모, 신용정보사 유일 코스닥 상장법인 고려신용정보에 부담가지지 마시고 상담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